안녕하세요, 한스푼입니다. 오늘은 소리바자 음성 녹음 알바로 2시간에 5만원 버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며칠 전에 참여했었는데요, ZOOM을 사용할 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음성 녹음을 하는데 왜 돈을 주는 걸까요? 네, 이 프로젝트는 한국어로 된 회의 음성을 AI가 인식해서 자동으로 회의록을 작성하고 자막을 생성해서 회의 내용 이해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한국어 회의 음성 DB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AI 인공지능 개발을 위해 음성 데이터를 제공하고, 그에 대한 페이를 받는 것입니다. 그래서 목소리는 녹음이 됩니다. 내부 자료용으로 밖으로는 유출되지 않으니 그 점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ZOOM 미팅에서도 카메라는 끄면 됩니다.

 

녹음비는 시간 당 25,000원으로 책정되어 1회 녹음시 5만원이 세금 3.3%를 제외하고 입금된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 통장 사본과 신분증을 사이트에 등록하면 됩니다.

 

자, 그러면 어디에서 신청을 하면 되는 걸까요? 데이터팩토리라는 사이트입니다. 회원가입은 카카오계정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팩토리(소리자바)

https://www.ddfnet.kr/

 

데이터팩토리

데이터팩토리. 음성녹음 프로젝트 등 다양한 데이터 관련 프로젝트 지원 플랫폼.

www.ddfnet.kr

 

 

자신에게 맞는 주제와 시간대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저는 시간대에 맞춰서 영화감독이라는 주제로 음성 회의에 참여했습니다. 영화감독에 잘 알지도 못하는데 어떻게 참여했을까요? 막상 회의에 참석하니 자료 조사를 할 시간을 주어서 그 자료를 바탕으로 회의에 참석하면 되니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지원을 하게 되면 이렇게 문자 메세지가 옵니다. 하루 전에도 문자 메세지가 와서 잊지 않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

 

 

회의 참석 30분 전에는 문자로 ZOOM 회의 참가 링크가 오고, 10분 전까지 입장해서 회의에 참여하면 됩니다.

 

두 시간 내내 말하는 것도 아니고, 15분 정도 찾은 자료를 읽어나가면 되니까 꿀입니다. 저는 10월에도 음성 녹음에 참여하고 싶은데, 평일 시간대만 가능해서 그 점은 조금 아쉽네요. 다행히 주제별 일상 대화 텍스트 데이터 수집 프로젝트가 또 있어서 신청해 두었습니다.

 

+ 내용 추가 (입금 완료)

금요일에 회의에 참석했는데, 휴일이 끝나고 오늘 바로 입금이 되었습니다. 빠르네요!

5만원에서 세금 3.3%를 공제한 금액으로 48,350원입니다. 

 

평일에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저처럼 데이터팩토리에서 음성 녹음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시간에 5만원이니 단가가 좋습니다. 그럼 오늘도 부자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